관리자
2022-10-22
조회수 2417
1
1
20201050_김선욱2022-10-23 01:36
안녕하세요 104동 9층에서 인턴을 하고 있는 20학번 김선욱입니다.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여러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 남깁니다.
1. 그럼 현재 104동 9층에 출입해도 문제가 없는 상황인가요?
2. 저는 디자인학과 톡방을 통해 제보를 받았습니다만, 그 출처가 에화공 톡방인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이를 학생들에게 알린 과정이 어떤 식으로 이루어진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3. 통합관제실 측에서 신고를 받았다고 했는데, 이후 학교에서 전체 메일 발송이나 전체문자를 통한 안내 등의 공식적인 조치가 없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이 이루어지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4. 이번에 시험이 끝난 주 + 금요일 저녁이라는 특수성 때문에 부상자가 많이 안나온 것은 천운이라고 생각합니다만, 큰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었던만큼 안전메뉴얼이 작동하지 않았던 이유와 학교 측에서 추후 재발방지를 위해 어떻게 해당 사건을 처리할 것인지, 그리고 이 일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5. 총학 그리고 원총 차원의 단체행동이나 추후 계획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발전하고 성찰하는 유니스트가 될 수 있길 기원합니다.
1. 그럼 현재 104동 9층에 출입해도 문제가 없는 상황인가요?
2. 저는 디자인학과 톡방을 통해 제보를 받았습니다만, 그 출처가 에화공 톡방인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이를 학생들에게 알린 과정이 어떤 식으로 이루어진 것인지 알고 싶습니다.
3. 통합관제실 측에서 신고를 받았다고 했는데, 이후 학교에서 전체 메일 발송이나 전체문자를 통한 안내 등의 공식적인 조치가 없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이 이루어지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4. 이번에 시험이 끝난 주 + 금요일 저녁이라는 특수성 때문에 부상자가 많이 안나온 것은 천운이라고 생각합니다만, 큰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었던만큼 안전메뉴얼이 작동하지 않았던 이유와 학교 측에서 추후 재발방지를 위해 어떻게 해당 사건을 처리할 것인지, 그리고 이 일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5. 총학 그리고 원총 차원의 단체행동이나 추후 계획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발전하고 성찰하는 유니스트가 될 수 있길 기원합니다.
[⚠️통합관제실 제2공학관 유독가스 누출상황 사실확인 답변정리⚠️]
안녕하세요, UNIST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입니다.
2022년 10월 21일 104동에서 발생한 가스 유출 사태에 관련 통합관제실의 질의 및 답변을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Q. 제2공학관 유독가스 관련하여 통합관제실에 신고 되었는가?
통합관제실 측에서 신고 받았고, 조치까지 진행되었다. 현재 냄새는 완전히 안 빠졌고 실험 중이던 학생들 귀가 조치한 뒤 환기 진행 중이다. 내일까지 경과를 지켜보고 정상화를 기대중이다.
Q. 다른 층으로의 유독 가스 확산 문제는 없었는가?
해당 사태가 6층에서 발생하였다. 그런데 7,8,9,10층까지 냄새가 올라가서 모든 창문 환기시키고 폐약품은 다른 곳으로 옮기는 등 통합관제실에서 마무리 조치하였다. 냄새가 완전히 환기될 때까지 대기중이다.
Q. 그럼 현재 제2공학관 출입에 제한사항은 없는가?
현재 출입에 완전한 제한은 없는 상태이다. 그러나 유출된 가스가 굉장히 해롭기에 환기가 완료되기 이전에는 출입을 삼가하고 있다.
UNIST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는 추후 안전팀에게 연구 재해 발생시 동일 건물 내 타 연구실 경보 및 대피 안내 여부 등 상세 조치 사항을 문의하고자 합니다.
연구 재해 관련하여 의견이 있으시다면 자유롭게 문의 및 공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