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 / 공간]⚠️통합관제실 제2공학관 유독가스 누출상황 사실확인 답변정리

관리자
2022-10-22
조회수 2417


[⚠️통합관제실 제2공학관 유독가스 누출상황 사실확인 답변정리⚠️]

안녕하세요, UNIST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입니다.

2022년 10월 21일 104동에서 발생한 가스 유출 사태에 관련 통합관제실의 질의 및 답변을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Q. 제2공학관 유독가스 관련하여 통합관제실에 신고 되었는가?

통합관제실 측에서 신고 받았고, 조치까지 진행되었다. 현재 냄새는 완전히 안 빠졌고 실험 중이던 학생들 귀가 조치한 뒤 환기 진행 중이다. 내일까지 경과를 지켜보고 정상화를 기대중이다.

Q. 다른 층으로의 유독 가스 확산 문제는 없었는가?

해당 사태가 6층에서 발생하였다. 그런데 7,8,9,10층까지 냄새가 올라가서 모든 창문 환기시키고 폐약품은 다른 곳으로 옮기는 등 통합관제실에서 마무리 조치하였다. 냄새가 완전히 환기될 때까지 대기중이다.

Q. 그럼 현재 제2공학관 출입에 제한사항은 없는가?

현재 출입에 완전한 제한은 없는 상태이다. 그러나 유출된 가스가 굉장히 해롭기에 환기가 완료되기 이전에는 출입을 삼가하고 있다.


UNIST 총학생회 비상대책위원회는 추후 안전팀에게 연구 재해 발생시 동일 건물 내 타 연구실 경보 및 대피 안내 여부 등 상세 조치 사항을 문의하고자 합니다.

연구 재해 관련하여 의견이 있으시다면 자유롭게 문의 및 공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11553227fe79.png

 

1 1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